애니팜을 시작페이지로

 
KARA  |  동물보호시스템  |  동물보호협회
※ 회원가입 후 누구나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단, 관련없는 글과 스팸 및 광고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됩니다.
[글작성시 100점 | 댓글은 20점 포인트 득템]
 
 
덫에 걸려 어깨가 으깨어진 너구리


Date : 2013-09-19 16:50  |  Hit : 4,516   추천 : 0   비추천 : 0 
ShowLetter(15)_6_25.jpgShowLetter(16)_6_25.jpg

 
 

산에서 고통 속에서 웅크리고 있는 너구리.

경북 봉화에서 최준희라는 분이 어깨에 덫에 걸려 으스러져있는 너구리 구조를 요청하였다. 봉화군청이나 119 등 아무 곳에서도 도움을 주지 않는다면 "너무 딱하고 불쌍해서 자리를 떠날 수가 없으니 도와주십시요" 면서 간청을 하였다. 협회는 대구 시내에서 발생하는 동물들만 하여도 일이 많아 감당하기 어려운데 먼 봉화까지 가려니 암당하였다. 그러나 그냥 두면 밀렵군에 의해 처참하게 죽을 것을 생각하니 내 버려둘 수가 없었다.

결정과 동시에 구조 2팀을 봉화로 즉시 보냈다. 오후 2시 반에 출발 한 구조팀은 오후 5시경에 봉화군청 앞에서 신고자 최준희씨를 만났고, 신고자와 함께 40-50분 더 걸려 너구리가 있는 금정이라는 면의 한 산에 도착하였다. 고통스러운 표정의 너구리를 보고 구조팀은 얼른 덫을 제거하려 하였으나 쇠로 단단하게 만든 덫은 좀처럼 쉽게 열 수가 없어 그것을 제거하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렸다. 마침내 덫을 제거하고 너구리를 구조차에 싣고 대구로 향하였다. 밤 9시경 대구의 박물관 옆 동물병원에 도착하여 너구리는 치료를 발을 수 있었다.

인간이 잔인하게 되는 원인도 무지에서 발생하는 것 같다. 내 몸에 좋다면 앞 뒤 생각없이 아무 생명이나 죽여먹는 소위 제일 똑똑다며 거드름 피우는 일부 무지한 인간들로 인하여 동물학대가 가장 심하게 자행되는 것 같다. 정부의 할 일은 경제를 살려 우리가 잘 사는 것도 좋지만 무지로 인하여 인간성이 황폐화되고, 생명경시가 만연하다면 이는 가난하게 사는 것 보다 더 못한 큰 손실이 될 것이니 정부는 우리 국민들의 인간성을 회복시키는 일에도 함께 신경을 쓰는 것이 진정 나라를 사랑하는 일이 될 것이다..
 
 
ShowLetter(17)_6_25_s.jpgShowLetter(18)_6_25_s.jpgShowLetter(19)_6_25_s.jpg

 
오른 쪽 단단한 쇠붙이로 만든 덫은 너구리 어깨를 으깨어 버리고 뼈까지 다 들어나 보이도록 하였다. 오른 쪽은 문제의 덫. 산에는 여기 저기 덫, 올무, 엽총 등 여러 가지로 야생동물 잡는데 쓴다. 야생동물도 개처럼 정력과 보신으로 쓰이기 위함이다. 정부가 개식용금지 법안을 만들지 않으면 아무리 야생동물법이 강하여도 그들도 개처럼 정력, 보신 등으로 사용되며 이나라는 어떤 동물도 하나 제대로 보호하지 못할 것이다.
 








 
   
 

 
애니팜 설문조사  (5 point 적립)
반련동물 등록제에 찬성하시나요? 반대하시나요? 또한, 참여하셨나요?



34.♡.216.93
무료음악방송
Copyright ⓒ 2014 인터넷동물농장 포털커뮤니티-애니팜 All rights reserved.